본문 바로가기

좋은책읽기/2024년

김상욱『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

728x90
728x90

 

 

물리학자의 시선에서 보는 우주와 우리에 대한 이야기라고 했다.

세상 모든 것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을 위한 지도책이라는 설명도 덧붙여져 있다.

김상욱과 함께라면 과학도 이제 교양이 된다고 한다.

후훗~~~과연 그럴까.

 

고등학교 때 이후로 과학을 공부해 본 적이 없고, 공부했던 그나마의 지식마저 거의 휘발되어 버린 지금의 내가 읽기에는

너무 어려운 책이었다.

물화생지의 집합체라고나 할까 ㅋㅋㅋ (나 완전 바보 된 느낌)

 

책을 읽다보면 두 가지 생각이 든다.

우주의 관점에서 보면 나라는 인간은 얼마나 하찮은 존재인가.

그리고

김상욱 작가(또는 박사?) 같은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내가 가진 지식은 얼마나 일천한가.

 

그런데 신기한 건, 꽤 두꺼운 책인데다 온통 내가 모르는 얘기들이 즐비한데 나름 가독성이 좋다는 거다.

이 무슨 조화일까~~ ㅋㅋ

어차피 이해가 안 되니까 그냥 쭉쭉 읽었기 때문일까?

아마도 어렵지만 중간중간 흥미로운 얘기들이 많아서 다음에 나올 이야기가 궁금했던 것 같다.

 

아무리 카이스트 출신 물리학 박사라고는 하지만......

한 사람이 쓴 책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방대한 지식이 들어 있다. 물리학 뿐 아니라 그냥 과학 천재.....

부럽고만~~~ ㅋ

 

시간만 있다면 봄이한테 읽어보라고 하고 싶다.

한참 물화생지의 지옥에 빠져 있는 고딩이니, 나보다 더 잘 이해하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어쨌거나 결론은.....어렵지만 한 번 읽어볼만 한 책이다.

 

사실....이 책에 처음 흥미를 느끼게 된 건 제목 때문이었다 ^^

이런 제목을 짓다니!!

드라마를 다큐로 풀어버린 사람~~~ ㅋ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