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책읽기/2024년

바바라 오코너『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728x90
728x90

 

 

원제에 '완벽한' 이라는 단어가 추가 된~ How to steal a dog의 한글판이다.

문장의 디테일을 하나하나 정확하게 해석하면서 읽지는 못했지만,

전체적으로 맞게 읽은 듯 해서 기분 좋네 ^^

애초에 성장소설인 걸 알긴 했지만 한글판을 읽고 나니 아이한테도 한 번 읽어보라고 하고 싶은 책이다.

 

살면서 집이 없었던 적은 없었던지라 조지나의 상황을 보면서 그래도 난 내내 부유하게 살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진 한 번도 내가 부유하다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ㅋ)

앞으로도.....이렇게까지 망할일은 없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다.

(제발 그러길 바란다.)

그나마 이 정도면 내 인생은 꽃길이었던거네.

(나이가 들었어도 성장소설을 읽으면 조금은 성장하는 것 같다 ^^)

 

이젠 영화 보러 가야징~~~ ^^

 


 

원작에 May basket 을 만들었다는 얘기가 나와서 그게 뭘까 하고 찾아봤는데 답을 얻지 못했었다.

번역본을 보면 알 수 있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여기에도 그냥 '바구니'라고만 되어 있었다.

주석이라도 달려 있었담 좋았을텐데 그렇지 않은 걸로 보아, 번역자도 정확히 뭔지 몰랐던게 아닐까 싶다.

친구가 본인도 찾아봤다며 보내 준 링크를 보면 지금은 사라진,

5월에 바구니와 함께 마음을 전하는 전통이 있었던 것 같다.

 

 

 

 

 

♧ 원작(영문판) 후기 ♧

 

BARBARA O'CONNOR『How to Steal a Dog』

스터디에서는 여섯번째, 개인적으로는 열번째 읽은 원서!! 와~~~꾸준히 하다보니 이력은 쌓이는데 영어가 늘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ㅋㅋ 그나마 이번 책은 좀 쉬운 편이라 쭉쭉 읽혀서 한결 편했

sopia888.tistory.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