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책읽기/2008년

중앙M&B『돌 전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116가지』

728x90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 키우는데 정석이 어딨어...
주변에서 경험담을 알려주는거 듣고 참고하면 그게 정답이지....라고 생각을 했었다.
그래서 질문이 생기면 엄마,엄니,고모,애엄마 친구들에게 물어서 해결하곤 했었는데....
지난번 봄이의 뇌수막염 사건을 계기로....
내가 너무 육아에 대한 기본 상식이 없는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육아 관련 서적을 뒤지다가
이 책을 알게 되었다.

백과사전 같이 뚜~꺼운 책은 워낙에 별로 안좋아 하는지라....
얇고 월령에 맞춰서 핵심만 찝어 놓은것이 딱 맘에 들었다. ㅋ

개월수에 맞춰서 아이의 성장 변화, 엄마가 해줘야 할것들, 그리고 다른 아이들의 예....마지막으로 Q&A로 엮어 놓은 구성도 깔끔하고...
꼭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만 찝어 놓은 것도 괜찮았고...
암튼 소소하지만 여러가지로 도움되는 지식들을 많이 얻을수 있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모델로 출연한 애기들이 왜 그렇게 못생긴거얍!!
오빠랑 보면서 계속 우리 봄이를 모델로 삼았어야 한다 외쳤다는....ㅋ

글쓴날 : 2008.06.20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