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꾸는 삶/영어공부

The midnight Library (185 ~ 245 page)

728x90
728x90

 

Love and Pain

노라는 이 도서관 시스템이 싫고 멈추고 싶다고 했다. 미스 엘름은 왜냐고 물었고, 한 생에서 오빠가 죽어서 고통스럽다고 했다. 미스 엘름은 다른 생에서는 네가 죽었는데 오빠가 고통스럽지 않았겠냐고 했다. 노라는 아무 삶도 선택하고 싶지 않았고 작은 지진이 일어났다. 미스 엘름은 둘이 체스를 두던 때를 언급했고 폰이 남아 있으면 게임은 끝나지 않는다고 했다. 노라가 수영을 그만둔 열일곱살 때 오빠가 라비와 함께 주말을 보내러 왔고, 같이 술파티를 하다가 라비가 강에서도 수영할 수 있냐고 해서 그렇다고 했다.

 

 

Equidistance

노라는 자신과의 거리가 좁혀지지 않는 나무와 어깨 통증, 더러운 강물을 조금 마신 것 등이 생각났다.

 

 

Someone Else's Dream

노라는 자신이 늘 다른 사람의 기대를 생각하면서 행동한 것 같았다. 술집을 운영하는 것은 댄의 꿈, 호주에 가는 것은 이지의 꿈, 수영 선수가 되는 것은 아빠의 꿈이었다. 피아노를 잘 치게 된 것도 락스타가 되기로 마음먹은 오빠를 신경써서 인 것 같았다. 어릴때 빙하학자에 관심이 있었지만 그것도 미스 엘름의 영향을 받은 것 같았고, 라비린스도 오빠의 꿈이었다. 미스 엘름은 인생을 체스에 비교해서 아주 많은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고, 노라는 동물보호소에서 직업체험을 했던 경험을 떠올리며 동물들과 일해보고 싶다고 했다.

 

 

A Gentle Life

노라는 개 보호소에서 일했고, 먹이를 주거나 산책을 시키는게 주업무였다. 점심 도시락을 먹을 때 딜런이라는 남자가 와서 같은 벤치에 앉았는데 알고보니 노라의 남친이었다. 같은 중학교를 나왔고, 노라 아빠가 돌아가시던 날 도서관에 있을 때 창밖을 뛰어 지나가던 두살 어린 남자였다. 그는 멕시칸 식당에 가서 저녁을 먹자고 했고, 라이언 베일리의 영화도 보자고 했다.

▷ pick up : 점점 더 강해지다
     ex) The sky darkened and the wind picked up.

 

 

Why Want Another Universe If This One Has Dogs?

레스토랑으로 가면서 보니 String Theory는 문을 닫은 것 같았다. 닐이 적어 붙여 놓은 알림글이 있었다. 딜런에게 평행이론을 믿느냐며 다른 삶이 있다면 어떨거 같냐고 하니, 딜런은 지금의 삶이 좋다고 했다. 딜런은 좋은 사람이었다. 레스토랑에 도착할 무렵 노라는 애쉬를 보았다. 노라에게 볼테르가 죽었다고 알려줬던 사람이었다.

 

 

Dinner with Dylan

La Cantina는 거의 변한게 없었다. 노라는 댄이 처음 베드포드를 방문한 날 함께 이곳에 왔고, 그때 댄은 시골에서 펍을 운영하고 싶다고 얘기했다. 딜런은 노라를 수영 잘하는 여자애로 기억하고 있었고, 노라가 상을 받았던 것도 알고 있었다. 아마 그때가 노라가 수영을 그만두고 싶어하기 시작한 때였을것이다. 그는 도서관에서 미스 엘름과 체스를 두던 노라의 모습도 기억하고 있었고, 얼마 전 매우 노쇠한 미스 엘름을 봤다고 했다. 

 

 

Last Chance Saloon

식사 후 노라는 딜런네 집에 갔다. 딜런이 엄마에게 물려받은 집이고, 그집에 있는 개의 수에 비하면 작은 집이었다. 둘은 소파와 바닥에 앉아 라이언 베일리의 영화를 봤고 노라는 자신이 이 생에 그다지 매혹되지 못했으며 딜런에게 사랑받아야 하는 다른 사람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

 

 

Buena Vista Vineyard

미스 엘름은 노라가 레스토랑에서 본 와인의 라벨에 가까운 삶으로 노라를 보내주었다. 그녀는 에두아르도 라는 멕시코계 미국인 남자와 결혼했다. 에두아르도는 부모님이 배사고로 돌아가신 후 켈리포니아에 있는 작은 포도원을 샀다. 그들은 근처 기숙학교에 다니는 알렉산드로라는 아이도 있었다. 다정한 에두아르도와 와이너리를 운영하며 사는 것은 완벽한 듯 보였지만 노라가 원한 삶은 아닌 것 같았고, 자신이 휴고와 비슷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노라는 손에 들고 있던 와인을 꿀꺽꿀꺽 마셨고 사라지기를 기다렸다.

 

 

The Many Lives of Nora Seed

노라는 굉장히 다양한 삶을 살아봤다. 여러가지 직업을 경험했고, 엄마이기도 아니기도 했다. 그 와중에 휴고를 만나기도 했다.

▷ almost any life : 거의 모든 형태의 삶
     ex) There was almost any life she was living in one universe, after all.

▷ yet again : 다시 또 한번
     ex) In one life she met Hugo yet again, diving off the Corsica coast, ~

 

 

Lost in the Library

노라는 휴고처럼 삶을 떠돌아 다니고 싶지 않다고 했다. 이 도서관에 갇힌게 아니냐고 하니 미스 엘름은 모든 책이 탈출구 이므로 갇힐 리가 없다고 했다. 노라는 죽은 볼트를 묻어주고 데이트 신청을 했던 애쉬 생각이 났고, 그가 있는 삶으로 보내달라고 했다.

 

 

A Pearl in the Shell

침대에서 깨어보니 노라는 어떤 남자랑 함께 자고 있었는데 애쉬인 것 같았다. 슬며시 일어나 아래층 소파에 가려고 했는데 어린 여자아이가 무서운 곰 꿈을 꾸었다며 노라를 엄마라고 불렀다. 아이를 방에 데려다 주었고, 아이는 죽으면 어떻게 되느냐고 물었다. 노라는 선택할 수 있는 다른 삶을 살아볼 수 있다고 대답했다.

 

 

The Game

노라는 아이와 질문하고 답하기 게임을 하면서 여러가지를 알아냈다. 아이의 이름은 몰리였고, 그들은 캠브리지에 살고 있으며, 노라는 캠브리지 대학에서 철학을 가르쳤지만 지금은 책을 쓰느라 쉬고 있다. 애쉬는 외과의사였고, 노라와 애쉬는 사이가 좋았다. 조도 살아 있고 그도 노라와 사이가 좋은 것 같았다.

 

 

The Perfect Life

애쉬가 커피를 가져와서 함께 마셨다. 그간 얼마나 많은 커피를 함께 마셨을지 생각해봤다. 노라는 고양이의 죽음을 알려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싶었지만 그냥 고맙다고만 말했다. 애쉬는 몰리를 학교에 데려다주러 갔고 노라는 집 안 곳곳을 살펴보았다. 애쉬는 좋은 사람이었고 노라의 삶도 꽤 성공적인 것 같았다.

 

 

A Spiritual Quest for a Deeper Connection with the Universe

노라는 서랍을 뒤져보았고 항우울제는 나오지 않았다. 여기가 정착해야 하는 삶인 것 같았다. 샤워하면서 보니 제왕절개수술 자국이 보였다. 함께 아침을 먹은 후 애쉬는 병원에 갔고 노라는 집에서 자료조사를 하다가 몰리를 픽업하러 갔다가 공원에 갔다. 호주에 있는 이지는 고래 사진을 보내왔고, 노라는 자신이 더 이상 댄의 삶이 궁금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애쉬는 여러모로 전과 다르게 행동하는 노라를 걱정했다. 노라는 평행이론을 믿느냐고 물었고 애쉬는 그렇다고 했다. 만약 자기가 여러 삶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면 어떨거 같느냐 물으니, 미쳤다 생각하지만 여전히 그녀를 사랑할 것이라고 했다.

▷ Test the water.  상황을 살피다.

 

 

Hammersmith

몰리 학교가 쉬고 애쉬도 병원에 가지 않은 화요일, 그들은 기차를 타고 런던으로 가서 조와 그의 남편 이완을 만났다. 그들은 가득찬 와인랙을 가지고 있었는데 노라는 거기서 에두아르도의 이름을 보았고, 이 생에서도 그는 잘 사는 것 같았다. 노라는 밴드 일로 오빠를 실망시켜서 미안했다는 얘기를 했고, 조는 다 지난 일이고 오히려 그것 때문에 멍청하게 군 것이 미안하다고 했다.

▷ get run over : 차에 치이다
     ex) ~ and on his first day got run over by a double-decker bus at Piccadilly Circus.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