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꾸는 삶/영어공부

The midnight Library (64 ~ 129 page)

728x90
728x90

 

The Only Way to Learn Is to Live

노라는 자신의 침대에 누워있었고, 자신의 원래 삶으로 돌아간 것 같았지만 볼테르가 보이지 않았다. 한참 찾다보니 침대 아래 있었는데 죽은채였다. 슬픔과 혼돈 가운데에 미스 엘름이 다시 보였고, 볼테르는 심장질환으로 죽을 수 밖에 없는 운명이었지만 노라를 사랑하는 마음에 밖에 나가서 죽은 것이라며 후회의 책 마지막 페이지를 보라고 했다. 볼테르를 돌보는 것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문장이 서서히 사라졌다. 왜 넌 좋은 집사였다고 말해주지 않았느냐고 물으니 배우는 유일한 방법은 사는 것이라고 했다. 노라는 이지와 호주에 갔다면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미스 엘름은 좋은 선택이라고 했다. 좋은 삶이냐는 질문에는 대답해주지 않았다. 미스 엘름이 책을 건네 주었고 My Life 라는 제목이 새겨져 있었다. 이번엔 어떤 일이 일어날까 궁금해하며 펼치니 '수영장은 평소보다 조금 붐볐다.' 라는 문장이 있었고, 그녀는 그곳에 있었다.

▷ try to take in : 받아들이려고 노력하다
     ex) Nora tried to take this in.

▷ stick to : 굳게 지키다
     ex) Just stick to the last page.

▷ A load of bullshit. 말도 안되는 소리

 

Fire

그녀는 바다옆 바닷물 수영장에 빠질 듯하여 평영을 했다. 돌아보니 어떤 남자가 그녀를 보고 웃었고, 누군지 몰라 예의바른 미소로 답했다. 나이많아 보이는 어떤 여자도 노라에게 인사했다. 바다옆 야외수영장에 오는 것은 그녀의 아침 루틴인것 같았고, 이지가 있나 보았지만 보이지 않았다. 그녀는 시드니에 있는 Bronte 해변에 있긴 하지만 Byron Bay에 있지 않은게 확실했다. 이지가 그곳에 있지 않거나, 이지와 함께가 아니라는 뜻이다. 팔목에 차고 있는 락커키 번호를 찾아가니 컬러풀한 옷과 신발이 있었다. 그곳은 모든게 베드포드와 달라 보였다. 그녀는 자신이 어디에 살고 무엇을 하는 사람이고 수영장을 나와 어디로 가야 하는지 몰랐다. 어떤 남자가 웃으며 오늘은 몇시에 시작하냐고 물었고, 뭐라 답해야 할지 몰라 까먹었다고 하니까 그게 원래 그녀의 캐릭터인양 웃었다. 지갑과 주머니를 뒤지니 집키가 나왔고, 이름모를 이들에게 온 메시지 사이에 댄의 이름이 보였다. 인스타그램에 포스팅 된 Fire라는 시도 보였고, String Theory 시절 유일한 친구였던 샬롯에게 보낸 이메일도 보였다. 노라는 집을 찾았고 처음보는 여자가 다음 시는 언제 나오냐고 물었고, 메뚜기에 관해 이야기 했다.이지에 대해 물으니 죽은 니 친구를 말하는거냐고 했다. 기사를 찾아보니 이지는 최근 Byron Bay에 직업을 구했고, 노라의 생파를 위해 시드니에서 돌아오던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 work라고 저장된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으니 어디냐 물었고, 노라가 30분 전에 와서 페리 티켓을 팔아야 했다고 했다.

▷ thumb-reading : 엄지로 하는 휴대폰 지문인식 (엄지읽기가 과연 뭘까 한참 고민했네)
     ex) Luckily, a thumb-reading was enough to unlock it. 다행히 지문인식으로 휴대폰 암호를 해제할 수 있었다.

 

Fish Tank

노라는 자신이 왜 이지가 죽은 이후에도 호주에 남아 있었는지 미스 엘름에게 물었다. 미스 엘름은 노라가 비통해하고, 우울해하며 꼼짝못하게 되었다고 했다. 노라가 어디선가 읽은 적이 있는데 물고기들도 우울증에 걸린다고 했다. 수족관에 가두고 수평선을 그려 놓으면 그 아래에서만 살지만, 우울증 치료제를 주면 그걸 뛰어넘는다고 했다. 호주는 노라에게 빈 수족관이었던 것 같았고, 우울증 약도 듣지 않아서 그 나라를 떠나기 전까지 한 곳에 머물렀던 것 같다. 노라는 자신이 항상 같혀 있었던 것 같다고 했고, 미스 엘름은 아닐거라고 했다. 그렇다면 성공한 삶으로 가보고 싶다고 하자, 미스 엘름은 성공이 뭐냐고 물었다. 수영을 잘 했는데 왜 관두었냐고 물었고, 노라는 수영을 잘하게 되면서 눈에 띄기 시작했는데 그게 싫었다고 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사실 노라는 눈에 띄긴 했어도 인기쟁이 오빠덕에 괴롭힘을 당하지 않았다. 그녀는 지역과 국가 시합에서 우승했고, 점점 더 힘들어져 수영을 관두겠다고 했다. 아빠는 그녀가 계속한다면 올림픽에 나갈 수 있고, 성공한 삶을 만들 수 있을거라고 했다. 노라는 아빠가 시키는대로 열심히 수영하며 사는 삶으로 가보고 싶다고 했다.

▷ get stick : 꼼짝 못하게 되다
     ex) You got stuck.

 

The Last Update That Nora Had Posted Before She Found Herself Between Life and Death

난 내 고양이가 그립고, 피곤해.

 

The Successful Life

노라는 깊은 잠에서 깨어났고, 멋진 호텔방이었다. 옆에 놓인 스케줄표를 보니 모르는 이름도 있었고, 약속 시간까지는 아직 여유가 있었다. 화장실에가서 거울을 보니 굉장히 건강해 보였다. 노라는 운동을 하면서 자신의 몸상태에 놀랐고, 이자벨과 댄을 소셜미디어에서 검색해 보았다. 이자벨은 노라와 아는 사이는 아니지만 호주에서 잘 살고 있어 기뻤고, 댄은 결혼한 상태였다. 자기 이름을 검색해보니 무려 위키피디아 페이지도 있었고, 세계대회에서 여러번 매달을 딴 후 스물 여덟에 은퇴를 한 상태였다. 자신에 대한 기록과 자신의 영상을 보면서 다른 사람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나디아라는 사람에게 전화가 왔고, 아빠의 생파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빠의 장례식을 기억하는 노라에게는 아빠가 살아있다는 사실이 너무 이상했다. 나디아는 아빠를 바꿔주었고 노라는 겨우 대화를 이어갔다. 노라는 전에 아빠한테 잘 하지 못한 사랑한다는 말을 하고, 나디아와 아빠의 건강에 대해 물었다. 아빠는 노라가 좀 이상하다 여기면서도 건강은 괜찮고 나디아는 찐사랑이라고 대답했다. 위키피디아를 더 읽어보니 아빠는 나디아와 바람이나 엄마와 해어졌고, 노라는 만난 사람이 있었긴 하지만 싱글이었다. 노라는 기분이 나아지길 바라며 수영을 한 후 로비로 가서 오빠 조와 프리야, 로리를 만났다. 그들은 컨퍼런스 장소를 보러 갔다. 

 

Peppermint Tea

10분 후 그녀는 VIP라운지에서 인터뷰를 했고, 오빠가 자신의 매니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빠는 페퍼민트 티를 타서 주었고, 원래 노라는 페퍼민트 티를 마시지 않았다. 아마 이 생에서는 카페인 음료를 마시지 않나보다. 오빠에게 매니저 일이괜찮냐고 물었고, 오빠는 그렇다고 했다. 오빠의 결혼반지를 보고 결혼 생활은 어떠냐고 물었고, 오빠는 이완과 자기는 행복하다면서 이완이 강아지를 키우길 원한다고 했다. 대화 중 미스 엘름 얘기가 나왔고, 조가 잘 기억하지 못하자 도서관 선생님이라 말해주었다. 조는 북극에 집착하던 걸 알고, 노라가 수영에 전념하지 않았다면 그린란드에 있을거라 했고, 노라는 어쩌면 베드포드에서 월세나 벌며 배회할지도 모른다고 했다. 조는 그렇지 않을거라고, 노라는 뭔가 큰 일을 했을거라고 했다.
화제를 돌려 조는 라비를 우연히 만난 얘기를 했고, 노라는 엄마가 언제 돌아가셨는지, 그때 자기가 어땠는지 물었다. 조는 오늘 좀 이상한거 아니냐며 약을 먹었냐 물었고, 노라는 가방에 있는 항우울제를 봤다. 엄마는 나디아가 나타난 이후부터 매일 진 한병씩을 들이켰다고 했다. 그때 우리 중 하나는 엄마와 함께였어야 한다는 말에 조는, 엄마는 노라의 경기를 방해하고 싶어하지 않고 싶어했다고 했고, 노라는 엄마와 별로 가깝지도 않았다고 했다.

▷ get on with A : A와 잘 지내다
     ex) In some lives me and you might not even get on.

▷ tell A off : A에게 핀잔주다
     ex) She thought of Ravi, telling her off in the newsagent's only yesterday.

 

The Tree That Is Our Life

5분 후 노라는 호텔의 넓은 회의실로 돌아와 첫번째 연설자의 발표에 집중하지 않고 듣고 있었고, 오빠에게 기대며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공황발작이 일어나는 것 같다고 했다. 오빠는 괜찮다고, 너는 할 수 있다고 하면서 진정시켰다. 노라는 음악을 떠올리며 진정하려 애썼다. 향수 냄새를 풍기던 옆에 앉은 여자가 포르투갈에서 그 일에 대해 유감이라고 했고, 노라는 그게 뭐냐고 물었지만 청중들의 환호에 묻혀 대답을 듣지 못했다. 노라는 주목받는 것을 싫어했고, 밴드에서 활동할 때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 앞에 선 적이 없었다. 노라는 미스 엘름과 대화하면서 깨달았던 삶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청중들은 기대했던 연설이 아니라 불편해하는 듯 보였고, 그들 중에서 환히 웃고 있는 라비를 발견했다. 조는 그만하라는 듯 목을 자르는 제스츄어를 취했고, 노라는 조에게 사랑한다고 말했다.

▷ drown out : ~이 들리지 않게 하다
     ex) The woman's reply was drowned out as the audience erupted into applause at that moment.

 

System Error

자정의 도서관에 돌아온 노라는 미스 엘름에게 아빠, 엄마, 오빠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듣지 않는 것 같았다. 미스 엘름은 컴퓨터를 보고 있었고 거기엔 Sistem Error가 떠 있었다. 이곳은 노라의 원래 삶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곳인데 거기에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했고, 노라는 그럼 자기가 죽냐고 물었다. 그럴 수도 있다는 대답에 여러가지 생각을 하던 중, 시스템이 정상으로 돌아왔다는 얘기를 들었다. 노라는 엄마가 죽지 않은 삶으로 가고 싶다고 했지만, 이미 한 선택은 돌이킬 수 없다며 빙하학자로 사는 것은 어떠냐고 물었다. 노라의 부모님은 노라가 빙하학자가 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아빠는 수영을 계속하길 원했고, 엄마는 그렇지 않았던 것 같다. 노라는 자신이 진짜로 원하는게 뭔지 몰랐지만, 빙하학자로 사는 삶으로 가보기로 했다.

 

Svalbard

노라는 보트에 있는 침대에서 깨어났고, 올림픽 선수와는 거리가 먼 몸을 가졌으며, 손가락에서는 담배 냄새가 났다. 다른 침대의 여자가 아침인사를 했고, 그곳은 매우 추워서 말을 할 때마다 입김이 났다. 그 여자는 노라에게 왜 문명에서 떨어진 먼 곳에 있는 건지 물었고, 노라는 빙하가 좋아서 인 것 같다고 대답했다. 보드카 옆에 있는 신분증을 보고 그녀의 이름이 잉그리드라는 걸 알게되었다. 잉그리드는 왜 여기 있냐고 물으니, 페르가 죽은 후 오슬로에 있을 수 없었다고 했다. 페르와의 추억이 곳곳에 있어 견딜수 없었고, 스발바르에 자리가 났을 때 그것이 자기를 살렸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그것은 절반밖에 효과가 없다는 걸 알게 되었다고 했다. 노라는 한쪽 벽에 총이 세워져 있는 걸 보았고, 열한살짜리 자신이 그녀를 자랑스러워 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Hugo Lefevre

노라는 아침을 먹으러 갔고, 창밖으로 펼쳐진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었다. 어떤 남자가 노라 앞에 앉았는데 자신을 휴고라고 소개하며 노라가 쓴 글을 인상깊게 읽었다고 했다. 노라에게 스포터냐고 물었고 노라는 무슨 뜻인지 몰라 그렇다고 했는데 휴고는 충격을 받은 눈치였다.

▷ get the short straw : 운이 나빠 걸리는 바람에 다들 꺼리는 일을 떠맡다.
     ex) I heard you got the short straw today?

 

Walking in Circles

노라는 스포터의 의미를 알았다. 과학자들이 탐사를 하는 동안 곰이 오는지 감시하는 일이었다. 노라는 자살 충동이 고독 때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도시에서의 고독과 지금은 달랐다. 애쉬와의 대화를 떠올렸고, 로빈 던바가 인간은 150명 정도의 인간관계를 하도록 되어 있다는 말을 했다는 얘기를 나눈 걸 떠올렸다. 애쉬는 사람들이 SNS로 연결될수록 더 외로워 진다고 믿었다. 바다코끼리가 나타나서 조명탄을 발사해야나 고민했는데 사라졌고, 잠시 후 사람보다 큰 실루엣이 나타난 걸 보았다.

▷ the sea froth : 거품
     ex) Something was emerging from the sea froth.

 

 

728x90
728x90

'꿈꾸는 삶 >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midnight Library (130 ~ 184 page)  (0) 2023.10.29
The midnight Library (1 ~ 63 page)  (1) 2023.08.14
Crying in H mart 16~20  (0) 2023.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