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꾸는 삶/영어공부

The midnight Library (130 ~ 184 page)

728x90
728x90

 

A Moment of Extreme Crisis in the Middle of Nowhere

추위 속에서 노라는 '젠장' 하고 속삭였다.

 

 

The Frustration of Not Finding a Library When You Really Need One

안개 속에서 나타난 건 커다란 북극곰이었다. 총을 잡기엔 멀리에 있었고, 잡는다해도 곰을 쏘아 죽일 수 있을지 의문이었다. 노라는 크게 소리를 질렀으나 잠시 멈칫하던 곰은 다시 다가왔고, 그때 자신이 죽기보다 살고 싶어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도서관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미스 엘름을 불러봤지만 소용없었다. 곰은 바다코끼리가 그랬던 것처럼 물로 돌아갔다.

 

 

Island

노라는 죽음을 목전에 두고 본인이 살고 싶어한다는 것을 깨닫고 충격을 받았다. 휴고가 내민 커피를 마시며 이런저런 생각에 잠겼다.

 

 

Permafrost

빙하가 녹으면서 생기는 문제들에 대해 연구하는 과학자들 사이에 살고 있다는 것 괜찮은 일인 것 같았다.노라는 자기 가족의 역사에 대해서 생각하다가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부모님을 사랑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One Night in Longyearbyen

기지로 돌아온 후 곰을 만났던 노라는 영웅이 되었다. 많은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고 음식을 먹고 있는데 휴고가 관찰하는 듯한 눈으로 계속 바라보더니 와서 말을 걸었다. 오늘의 노라는 어제와 다른 사람이라고. 노라는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면서 시치미를 뗐다. 노라는 방으로 갔고, 들어가기 전 휴고는 더 많은 걸 알고 싶다면 얘기를 나누자고 했고, 노라는 알겠다고 했다.

▷ The life of a human, according to the Scottish philosopher David Hume, was of no greater importance to the universe than that of an oyster. 스코틀랜드 철학자 데이비드 흄에 따르면, 우주에서 인간의 삶은 굴의 삶보다 더 중요하지 않다. (뜬금없이 oyster가 나와서 우리가 모르는 어떤 비유적인 뜻이 있는건지에 대해 한참 고민했던 기억이 난다. 그냥 진짜로 '굴'이었다.)

 

 

Expectation

노라는 항상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는데 문제가 있었고, 모든 것을 받아들인다는 것에 대해 상상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자유로워 진다는 것이 무엇인지 상상했다.

 

 

Life and Death and the Quantum Wave Function

휴고는 노라처럼 여러 삶을 살아보는 사람이라고 했고, 그는 노라 말고도 그런 사람을 만난적이 있다며, 우리 같은 사람들을 슬라이더라고 부른다고 했다. 노라에게 도서관과 미스엘름이 있는것처럼 그에게는 비디오가게와 삼촌이 있다고 했다. 두 사람은 양자역학에 근거한 평행이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미스엘름이나 삼촌이 누구일까, 영혼일까 신일까에 대한 얘기도 했고, 슬라이더가 갑자기 사라진다면 어떤지도 물었다. 사람들은 별로 눈치채지 못한다고 했다. 휴고는 이미 300번 정도의 삶을 경험했으나 아직 영원히 살고 싶은 삶을 찾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다 갑자기 비디오가게로 돌아가지 못해서 죽게 되면 어떻겠냐고 물었고, 휴고는 어차피 죽게 되어 있는거 아니냐고 했다. 둘은 계속 대화하다 키스했다.

 

 

If Something Is Happening to Me, I Want to Be There

휴고와의 키스는 좋았지만 섹스는 별로 였다. 휴고는 이상한 사람인 것 같았고, 깊은 대화를 나누던 사람치고는 매우 초연했다.

▷ for : ~치고는
     ex) For a man who had been so intimate and deep in his conversation.

 

 

God and Other Livrarians

노라는 미스엘름에게 누구냐고, 신이냐고 물었고, 미스 엘름은 자신은 그냥 자신일 뿐이라고 했다. 북극곰 때문에 거의 죽을뻔 했다는 얘기를 했고, 미스 엘름은 삶에서 죽으면 다시 이곳으로 돌아올 수 없다고 했다. 그리고 노라가 죽기보다 살고 싶어지지 않았냐고도 했다. 노라는 여전히 자신의 원래 삶은 별로라고 생각한다면서, 어떤 삶이 행복할까 생각하다가 음악을 하던 시절을 떠올렸다.

 

 

Fame

노라는 라비린스 밴드의 멤버로서 굉장히 큰 무대에서 공연 중이었고, 옆에는 라비가 있었다. 조는 어디에 있냐고 물었더니 기자들과 수다떨고 있지 않겠느냐고 했다. 라비린스는 굉장히 유명한 밴드인듯 했고 앵콜곡으로 Howl을 부르자는 라비의 말에 얼른 이번엔 좀 색다르게 사이먼 앤 가펑클의 노래를 하자고 했다.

 

 

Milky Way

노라는 무대로 걸어나갔다. 사람들의 얼굴은 보이지 않았지만 소리는 들을 수 있었고, 자신이 생각보다 능력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Wild and Free

그들은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공연 중이었고,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마지막에 Howl을 부르자는 라비의 말에 얼른 마지막 인사를 했다. 이번 생에서도 잇지와는 친구였고, 그녀는 역시 호주에 있었다. 매니저로 보이는 40대의 여자가 앞으로의 일정을 브리핑 해 주었고 그녀의 이름은 조안나였다. 내일은 인터뷰가 예정되어 있었고, 노라는 이번 생이 내일까지 이어진다면 어떻게 하면 빠르게 노래를 익힐 수 있을까 생각했다. 라이언 베일리에게 전화가 왔고 조안나가 히죽 웃었다.

 

 

Ryan Bailey

라이언은 멕시코에 있다고 했고 Last Chance Saloon 2 를 찍는다고 했다. 노라는 1을 보고 싶다고 했고, 그는 노라가 농담을 하는 거라 생각하는 것 같았다. 라이언은 함께 그 곳에 머물렀을 때에 대해 이야기 했고 노라는 그가 몇년 전 인터뷰에서 말한 게 생각이나 진짜 철학에 빠졌냐고 물었다. 라이언은 그냥 인터뷰라서 그렇게 말했다면서 엉뚱한 소리를 해댔다. 노라는 잘 알지도 못하는 자신의 밴드에 대해 팟캐스트를 진행해야 한다는 사실을 떠올렸다.

▷ shoot : 영화 촬영
     ex) They got me shooting Saloon 2.

▷ Still dry as ever. 여전히 시니컬하군.

 

 

A Silver Tray of Honey Cakes

노라는 호화로운 호텔 앞에 도착했고 자신에게 열광하는 많은 팬들을 만났다. 열아홉살 때 만든 Beautiful Sky라는 노래가 누군가의 인생을 바꿨다는게 놀라웠다. 호텔로 들어가니 멤버들은 이미 바에 있었고 오빠는 보이지 않았다. 조안나에게 물어보려는데 마르셀로라는 남자가 와서 인터뷰를 수락해줘서 고맙다고 했다. 조안나는 조용히 인터뷰하기엔 노라의 방이 좋을 것 같다고 해서 그리로 올라갔고 노라는 엄청나게 호화로운 방에 놀라면서도 익숙한척 했다.

▷ in his forties : 40대
     ex) The guy was probably in his forties, ~

 

 

The Podcast of Revelations

인터뷰가 시작되었고 노라는 거기에서 빠져나갈 궁리를 하면서 그럭저럭 인터뷰에 응했다. 노라가 지은 곡과 댄을 언급했고 노라는 대략 문제없이 잘 대답했다. 마르셀로는 레버린스의 곡 중 Lighthouse Girl과 Howl을 가장 좋아한다며 노래를 불러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그리고 노라에게 수많은 시련이 있었고 그걸 잘 견뎠다며 언론이 그녀를 그토록 미워한 이유가 뭐인거 같냐고 물었다. 노라는 그럭저럭 대답했고 투어가 어떠냐는 마르셀로의 질문에 좋지만 집이 그립다고 했다. 런던이라고 하니까 오빠 땜에 힘들지 않냐고 했고, 노라는 그제서야 오빠 조가 약물 중독으로 죽었고 라비가 기자들과 수다를 떨고 있을거라고 말한 조는 조안나를 가리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rip A off : A에서 바가지를 씌우다, 속이다
     ex) After you found out he'd been ripping you off...

 

 

'Howl'

라비린스의 곡 하울의 가사

 

 

 

 

728x90
728x90

'꿈꾸는 삶 >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midnight Library (185 ~ 245 page)  (0) 2023.11.13
The midnight Library (64 ~ 129 page)  (0) 2023.09.11
The midnight Library (1 ~ 63 page)  (1) 2023.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