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책읽기/2017년

고영탁 『인도음악여행』

728x90
728x90

 

인도음악은 우리를 어떻게 매혹했나....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책이다.

우연히 읽게 된 책인데, 참 유익한 책이기도 하다.

인도음악 전반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몰랐던 여러가지 사실들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일단 인도에 살고 있으나 클래식 보다는 볼리우드 음악을 주로 들어왔던 터라

막연히만 알고 있던 전통음악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게 되기도 하였다.

또한 비틀즈가 인도와 인도음악에 영향을 받았다는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그 중 조지 해리슨이 꽤나 깊이 빠져 있었고, 내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비틀즈 음악에도 영향을 줬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종교와 뗄레야 뗄 수 없는 인도의 모든 문화......음악에서도 예외는 아니었다.

고로 종교적인 공감없이는 사실 지루해서 못 들을 음악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알게되어서......클래식 콘서트에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도 장기거주자로서........작가의 여행기나 인도 체류기는 살짝 아마추어적인 부분도 있다 여겨지고

글솜씨는 보통의 블로거 수준이라 느껴지지만,

음악에 대해 적은 부분들에 대해서는 굉장히 전문적이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말하고 있어서 참 존경스러웠다.

쉽게 얻어낼 수 있는 정보들이 아니었을텐데........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