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책읽기/2021년

최영하 『홈메이드 커피』

728x90
728x90

 

 

다른 책 빌리러 도서관 갔다가 가볍게 읽으려고 픽했다.

커피의 역사나 홈카페 기물들에 대한 소개는 다른 책들을 통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외울래도 잘 안 외워지는 내용은 반복해서 보는게 답이라는 생각에~~~

걍 복습하는 마음으로 읽었다.

또 읽어도 잼있더군 ^^

뒷쪽에 가면 몇가지 레시피 소개가 있는데 그 부분은 꽤 유익했다.

그거 읽다보니 모카포트든 에어로프레스든.......집에서 에스프레소 내릴 수 있는 기구를 사고 싶어지더군.

우유거품 위해서 프렌치프레스도.......(아~ 참자!!!)

 


 

「커피 향을 살리고 싶다면 따뜻한 물에 에스프레소를 넣고,

커피 자체의 맛을 좋게 하고 싶다면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부으세요.」

라고 되어 있었다. 오~ 한번 해봐야겠다!!

 

카페모카 만들 때.....

초코소스+샷을 잘 섞은 후에 우유 넣고 또 섞고 마지막에 우유를 넣으라 배웠었는데,

여긴 걍 라떼 만들때처럼 얼음에 우유 넣어놓고, 초코소스+샷 섞은걸 부어 만들었다. 것도 괜찮은 듯!

 

오렌지비앙코라는게 있었다.

잔에 오렌지청을 넣은 후 스팀밀크를 일부 부어 잘 섞고, 에스프레소를 넣은 후 마지막에 스팀밀크 붓기....

그리고 그 위에 슬라이스오렌지 한개를 얹어 만든다. 이거도 해보고 싶다 ^^

 


 

생두 구입처도 소개 되어 있었다. 언젠가 쓸모가 있을까 싶어서~ ㅋㅋ 기록해둔다.

드림커피마트 dreamcoffeemart.co.kr

GSC gscshop.co.kr

MI micoffee.co.kr

세웅 sewoong95.com

코이너스 koiners.com

커피플랜트 coffeeplant.co.kr

 


 

요건 원두&커피용품 구입처

드림커피마트 dreamcoffmart.co.kr

메가커피 megacoffee.co.kr

씨앤티마트 cntmart.com

카페뮤제오 caffemuseo.co.kr

인터커피 intercoffee.co.kr

 


 

카페 창업에 대한 몇가지 Tip

초기비용 책정 시 예상치 못하게 발생할 비용까지 생각.....3개월 임대료 + 인건비까지 고려해서 책정

원두&커피 재료 구입처, 세무사, 인테리어 업자 미리 알아두기

(임대계약 후 인테리어 업자 알아보면 늦음! 미리 알아두었다가 최종 계약 전 자문 구하기)

임대계약시 2주 정도는 임대료없이 공사 기간으로 정하는 것이 관례! 잘 협의해서 더 얻어내면 좋고 ^^

임시오픈으로 1~2주간 워밍업 한 후에 정식오픈하기

 

그래!! 잘해보자!!

 

 

728x90
728x90

'좋은책읽기 > 2021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은정 『하고싶다, 카페』  (0) 2021.11.09
조국 『조국의 시간』  (0) 2021.10.14
유발 하라리 『사피엔스』  (0) 2021.10.10